IT

LG벨벳 스펙과 듀얼스크린

specificthinking 2020. 8. 15. 21:21
반응형

lg벨벳 사전예약 가득찬 정보.

휴가 다녀와서 얼굴이며 피부며 다 타서 고생이예요. 썬크림 안바르고 놀았더니 완전 따갑고 이러다가 곧 껍질 벗겨질 것 같아요. 초등학생 이후에 이렇게 타본 적 오랜만인 듯. 여름 휴가 가기 1주일 전에 제일 많이 하는 행동이 아무래도 단식 혹은 급찐급빠를 위한 몸부림 아닐까요? 너무 격하게 살을 빼기 보다는 저녁을 간단한 식단으로 바꾸기만해도 뱃살이 1인치는 금방 줄어들거랍니다! 아무튼 각설하구요. 오늘은 lg벨벳 특징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신제품은 아니나

뉴스에서 미국에서 좋은 반응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복습하는겸 적어봅니다. 

 

 

 

 

 

 

lg벨벳의 간단 스펙

 

CPU: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

디스플레이 : 172.7mm OLED FHD + (20.5 : 9, 2460X1080)

카메라 : 전면 1600만 화소, 후면 4800만화소, 광각 800만화소, 망원 500만 화소

색상 :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일루젼 선셋, 오로라그린

배터리 용량 : 4300mAh

무선 고속충전 지원

사용시간 : 연속통화 16시간, 대기시간 440시간

 

듀얼스크린 사용가능한 것도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데 별도로 구매하면 활용도도 높고 다양한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메인카메라는 lg 벨벳 역시 튀어나온 디자인이 되어버렸지만 좋아진 카메라 성능과 얇아진 폰 두께를 감안한다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도 실제로 사용할 때는 케이스를 끼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정도의 튀어나옴은 감안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의 경우 플랫으로 되어있는 것이 아닌 살짝 휘어진 엣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인해서 화면은 실제 크기보다 좀 더 넓어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손이 작으신 분들에게는 조금 크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한 손으로 잡아도 편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lg 벨벳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할 수 있는데 별도로 구매해야하고 수납이 불가하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충전이 빠르고 대용량배터리이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방이라도 톡 터질 것 같은 물방울 카메라를 지닌 lg벨벳은 세련되면서도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우리들의 눈을 사로잡은 제품인데요. 떨어지는 물방울의 모습을 모티브로 따 얻은 이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은 잔잔한 호수 위로 영롱하게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모습을 연상시키게 해줍니다. 특히, 카메라 부분에 이런 디자인을 세팅하므로쎠 더욱 매력적인 디자인이 완성된 것 같아요. 다양한 기능을 하는 카메라의 각각 렌즈들은 영롱함을 뽐내주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그 안에 우리를 담아내는 기능도 기가 막혀서 세상에서 제일 아름답고 빛나게 촬영해줍니다.

 

LG의 기존 핸드폰에서 깔끔한 디자인을 찾기 어려웠는데 lg 벨벳 깔끔 그자체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고 후면 트리플카메라 배치 역시 깔끔하게 일렬로 세로배치되어있고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했다고 볼 수 있고 그래서인지 이 카메라의 이름이 물방울카메라입니다.

 

lg 벨벳은 화려한 색감의 매력적인 핸드폰인데 처음에 색을 보고 압도당하기도 했습니다.  총 7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그 중에서도 가장 화려하고 인기가 많은 색상은 일루전선셋인데 이 색 이외에도 KT전용 색상인 오로라레드, SKT 전용 색상인 오로라블루, LGU+전용 색상인 오로라핑크 그리고 모든 통신사에 동일한 오로라화이트, 오로라그레이, 오로라그린, 그리고 앞에 말한대로 가장 인기많고 화려한 색인 일루전선셋이 있습니다 3사 통신사 모두 공용입니다. 디자이너의 마음을 사로잡은 컬러의 핸드폰, 예술감각 있다면 이 핸드폰을 잡고 싶습니다. 

 

우선 lg 벨벳 디스플레이는 6.8인치로 꽤나 큰 사이즈에 해당이 되는데요. 갤럭시와 비교해보면 플러스와 울트라 정도의 사이즈에 해당됩니다. 처음에 사이즈만 들었을 때는 제가 큰 사이즈는 선호하지 않다보니 그립감이 좋지 않겠다 생각되었는데, 실제로 손으로 잡아봤을 때는 그립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 손에 딱 감기는 느낌이고 후면에 플랫한 느낌이 아니라 살짝 곡률을 주기 때문에 그립감에서 훨씬 호가 강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무게가 상당히 좋았는데요. 다른 타 제품들은 크기가 클수록 무거운 것이 특징인데 180g으로 딱 적당한 무게로 출시 되었습니다.

 

LG폰은 미국에 있어서만큼은 3위의 시장장악력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LG벨벳에 대한 바이어들의 평가가 좋게 나온 시점에 가성비 전략으로 좀 더 점유율을 높이려 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총 3종의 5g폰을 출시하면서 그중 올해 출시한 벨벳, v60 ThinQrk 2020 VIP 어워드에 뽑혔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어느 한 기업만 잘나가는 것보다는 우리나라 많은 기업이 인정받는 소식은 즐겁습니다. 

 

이상 lg벨벳 스펙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