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8 좋을까요?

2020. 9. 8.
반응형

아이폰 8 좋을까요?

제법 저녁에 너무 시원하네요 강력한 태풍도 다 지나가고 앞으로 또 오는 것이 있겠지만

운동하기도 좋은 가을에 몸 건강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비비드한 컬러감을 가진 것 역시 아이폰XR의 장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본 모델의 색상은 화이트와 블루, 블랙, 코럴, 레드, 옐로우 이렇게 6가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이렇게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진 버전을 볼 수가 없었는데요. 본 모델은 무려 6가지의 색상을 가진 상태로 출시되었죠. 지난 2013년에 발매한 아이폰5C 역시 다양한 색상을 가진 상태에서 출시되었는데요. 장난감과 같은 느낌이 난다는 평이 있었던 5C 와는 달리 본 모델은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죠. 개인적으로 코럴이 가장 예뻤는데요. 그 외에도 다른 컬러 역시 고급스럽고 예쁜 느낌을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8 노혼 관련 내용으로 또한, 작은 피사체나 어떠한 사물을 더 가까이 자세하게 보고 싶을 때 줌을 당기는데요. 당길 수 있는 줌이 최대 5배나 더 가능해서 더욱 세세하게 볼 수 있고 촬영을 할 때 보통 극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줌을 당겨 클로즈업을 찍는데, 이를 더 몰입도 있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XR에서 가장 돋보이는 기능 중 하나인 것은 인물 사진 촬영과 조명인데요. 자연, 스튜디오, 윤곽 조명 3가지의 효과를 골고루 주어 더욱 자연스럽고도 예쁜 인물 사진을 만들어냅니다. 저같은 경우, 수전증이 굉장히 심한 편이라 아무도 저에게 사진 찍어달라고 맡기지 않거든요. 그런데 광학적 이미지 흔들림 보정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 저같이 똥손에게도 완벽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보급형이라서 아무래도 좀 더 사양이 떨어질 수 있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본 모델이 더 편리할 수 있거든요. 오히려 xs가 Too much 할 수 있기에, 본작이 더 좋을 수 있답니다. 이제 조금있으면 애플에서는 12를 발표하게 되죠? 신형을 발표하기 때문에 본 제품이나 SE2 등의 전작들은 저욱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스펙이 괜찮은 본 제품을 더욱 저렴히 이용가능하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평소에 애플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었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사용하기 힘들었던 분들, 그리고 성능이 무난한 저가형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본 상품이 괜찮을거예요.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이전 시리즈에 비해서 두께랑 무게가 무거워지면서 손목에 미세한 부담감이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마 아이폰XR를 구매하신 분들 중에 처음에는 카메라가 한개라는 아쉬움으로 망설인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카메라 성능은 한개인 만큼 강력한 편인데요. 사진은 상당히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한개라도 큰 아쉬움이 없습니다. 디테일도 좋고 노출 제어도 좋아서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찍기에 부족함이 없죠! 거기다가 스마트 HDR이 들어가 있어서 사진을 여러 장 찍어서 좋은 부분만 합성해서 보여주는 성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품질도 꽤 좋은 편이죠.

아이폰XR은 2018년 10월에 출시된 모델인데요. 8 시리즈 다음으로 새로운 디자인으로 X 시리즈가 나오게 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 당시 가장 하위 모델로 가장 저렴합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판매가는 99만원부터 시작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1인치로 무게는 194g 입니다. 단일카메라 라는 것을 감안하면 무게가 나가는 편입니다. 시리즈가 바뀌면서 홈버튼은 없어지면서 지문인식도 없어졌습니다. 페이스 ID 바뀌면서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바뀌면서 초기에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심했지만 현재는 디자인에 대한 불호는 많이 사라졌습니다.

아이폰 8 노혼 추가적으로 물론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었지만 내부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감은 더욱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XR은 겉포장만 화려한 제품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특징인 최적화가 잘되어있다는 점 그리고 앱들 역시나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생각을 했을 경우 이정도 사양이라면 적당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고사양의 앱들을 실행을 시키는 것에는 어느정도 불편한 점들을 감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사용을 함에 있어서 제약적인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아이폰XR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IPS 패널의 6.1인치 사이즈로 탑재되었는데요. OLED가 탑재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조금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으시겠지만 IPS도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주사율의 경우에는 60Hz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부터 전면의 홈버튼이 없어졌는데요. 지문인식을 지원하지 않고 Face ID를 지원되고 있는데요.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후 시리즈에서도 이 부분들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제 아이폰 8 노혼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